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많은 음식들

일상다반사 2018. 2. 4. 17:21

안녕하세요^^
좋은얼굴삼풍치과 입니다.
오늘이 입춘인데 무척이나 쌀쌀하네요;;
이번 추위는 며칠간 지속되다가 다음주 중간에
예년기온을 회복한다고 하니까
조금만 더 참으시면 될거 같아요^^

 

오늘도 치아와 관련된 소식에서 벗어나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이름하여~~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간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먼저 한국인들은 칼슘이 부족하다고 하는데요.
칼슘이 많이 들어간 음식으로 가장 좋은 것은
치즈피자라고 합니다.
200g당 무려 칼슘이 677.57mg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타민C는 정말 유용한 영양소인데요..
비타민C가 가장 많이 들어간 음식은 뭘까요?
놀랍게도~ 뼈다귀해장국이라고 하는데요ㅎ
1000g에 19.87mg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한국인에겐 철성분도 많이 부족한데요..
예상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철이 가장 많이 들어간 음식은 선지해장국입니다.^^
선지해장국 1000g당 78.57mg이 들어가 있다네요.

 

 

 

다음은 베타카로틴인데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간 음식으론
밑반찬으로 좋은 깻잎찜이 있습니다.
100g당 자그마치 2841.15ug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론 브라질너트에 많이 들어가 있고
항암작용에 좋다는 셀레늄인데요~
브라질너트를 음식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잖아요?^^;;
음식으로 본다면 고등어조림이 최고라고 합니다.
250g에 0.15ug가 들어있어 최고라고 하네요.

 

 

잘 보셨나요?
부족한 영양소가 있으면 너무 약으로만 보충하려 하지마시고
우리 주변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에서
맛있게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좋은얼굴삼풍치과도 치아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